Complete
MY
해리포터 마법 물건 대백과
Challenge
#Culture/Art
Author
호빵맨
Entry
70
Type
Language (Basic)
Language
Entry-
Status
Public
All Authors
호빵맨
(Manager)
Less introduction
122
12
4k
This is a user participation dictionary and may include inaccurate information.
Entry List
Selection result
result
Views
Like
Comment
Recent
Alphabet
Summary
Card
빗자루
기원후 962년경부터 마법사들의 이동수단으로 사용한 물건. 머글들의 눈에 띄지 않고 보관할 수 있으면서도 하늘을 날기 위해서 적합한 물건을 찾다가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한다.[1] 머글 눈속임 용으로 흔한 물건을 고른 것이었지만 현재에 와선 머글들에게도 마법사/마녀의 상징이 되어버릴 정도로 보편적인 마법 용품이 되었다. 진공청소기가 보급된 현대 시점에선 눈속임 기능은 완전히 상실했다. 물론 여전히 거리에 낙엽청소에는 빗자루를 쓰는 등 아예 안 쓰이는 것은 아니다.
호빵맨
6
0
81
2021-11-17
꾀병 과자 시리즈
위즐리 형제의 위대하고 위험한 장난감. 과자에 따라서 각종 증상이 나타나며, 구역질 사탕은 오렌지색 반쪽을 먹으면 꾀병이 발발하고, 보라색 색 반쪽을 먹으면 꾀병이 낫는다. 문제는 꾀병이 낫는 반쪽이 제 기능을 못 하는 통에 도통 완성되지 않고 있었지만, 해리의 우연한 도움으로 완성되었다. 프레드와 조지 형제가 이것을 완성한 후, 이상하게도 엄브리지의 수업시간마다 학생들이 일제히 갖가지 질환 증세를 보였는데, 학생들은 "엄브리지 염증" 이라고 주장할 뿐 도무지 원인을 알 수가 없었다고.
호빵맨
5
0
96
2021-11-19
폭로개
지우개처럼 생긴 빨간색 물건. 글씨가 보이지 않는 책에 지우개 사용하듯 문지르면 글자가 나타난다고 한다. 2권에서 헤르미온느 그레인저가 톰 마볼로 리들의 일기장의 비밀을 알아내려고 거기에 몇번이나 문질러 봤지만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 폭로제의 마법보다 더 강한 마법 앞에서는 쓸모없는 모양.
호빵맨
4
0
89
2021-11-17
죽음의 성물
해리 포터 시리즈 최고의 사기템. 딱총나무 지팡이, 부활의 돌, 투명 망토 이 셋을 묶어 이르는 말이다. 마법세계에서는 이 성물들의 진위 여부조차 불분명해 논란거리이며, 제노필리우스 러브굿 같은 음모론 신봉자나 믿는 허황된 물건이었으나...실은 셋 다 엄연히 실존하는 물건이었다. 마법세계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동화집 음유시인 비들 이야기에 실린 삼 형제 이야기는 바로 이 죽음의 성물의 유래와 관련이 있다.
호빵맨
4
0
92
2021-11-19
마법사의 돌
해리 포터 1권의 키 아이템. 전설 속에 나오는 현자의 돌 그 자체인 물건으로, 불로장생의 영약 및 일반 금속을 금으로 만든다. 볼드모트가 육체의 부활을 위해 노렸으나 결국 실패한다.
호빵맨
4
0
51
2021-11-16
딜루미네이터
알버스 덤블도어가 발명한 물건이자,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마법 물건이다. 주변의 불빛을 흡수해서 저장하는 기능을 가진 은색 라이터 모양의 발명품이다. 뚜껑을 열어서 찰칵 누르는 동작을 하면 특정 공간의 모든 빛을 빨아들였다가 다시 원래 상태대로 돌려놓을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겉보기에는 시시해 보이지만, 사실 촛불이나 가로등을 끄지 않고 빛만을 빼앗아 담아두는 것은 상당히 고차원적인 기술인 듯하다. 다른 장소에서 끌어온 광원을 좁은 공간에 풀어놓으면 돌아갈 길이 없어 그냥 빛이 둥둥 떠다니기도 한다. 생각해 보면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은 상황에서, 가로등이나 촛불을 망가뜨리지 않고 잠시 빛만 꺼뜨릴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장점에 속한다. 특히 가로등이 즐비한 머글 거리에서라면 더더욱 그렇다. 괜히 무디가 덤블도어에게 일부러 빌리기까지 해서 들고 갔던 물건이 아닌 셈.
호빵맨
3
0
88
2021-11-16
비밀 탐지기
구불구불한 황금 텔레비전 안테나처럼 생겼으며 비밀이 있거나 거짓말을 하면 탐지기가 작동한다.
호빵맨
3
0
53
2021-11-17
은제 기구
교장실의 책상에 가득 놓여진 알버스 덤블도어의 물건들. 능력은 잘 알 수 없으나, 해리 포터가 볼드모트의 내기니가 아서 위즐리를 습격하는 악몽을 꾼 날 밤에 덤블도어가 이것들 중 하나를 작동시켜 여기에서 나온 뱀 형태의 기체에 질문을 던지는 장면이 있었다. 이후 시리우스 블랙의 죽음으로 분노한 해리가 전부 박살내버리나 다시 복구된 모습이 나온다. 작중 무엇에 사용되는지 알 수가 없는 물건 중 하나.
호빵맨
3
0
57
2021-11-17
바늘 하나만 있고 숫자가 없는 시계
위즐리 일가의 집 부엌에 있는 시계. 보통 3개의 바늘(시침, 분침, 초침)으로 이루어지는 보통 시계와는 달리, 단 하나만의 바늘만 있다. 시계 가장자리에는 차 끓일 시간, 닭 모이 줄 시간, 지각...과 같은 말들이 쓰여 있다.
호빵맨
3
1
87
2021-11-17
하울러
위험한 편지. 빨간 봉투이며 연기가 난다. 열지 않으면 폭발하기 때문에 열어볼 수 밖에 없다. 다만 연다고 해서 무사히 넘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울러는 굉장히 화가 많이 난 사람들이 사용하는 물건으로, 여느냐 열지 않느냐에 상관없이 보낸 사람의 엄청나게 크게 증폭된 성난 목소리를 전달한다. 열면 그냥 남들 앞에서 망신만 받고 끝나지만, 열지 않을 시 망신은 둘째치고 주변 물건에 불이 붙을 수도 있다.
호빵맨
3
0
64
2022-04-21
입학 승인 깃펜과 입학 허가 책
호그와트의 입학생은 호그와트의 어떤 학생도 들어오지 못하는 작은 탑에 놓여진 오래된 검은 책 1권과 비어 있는 은색 잉크병 그리고 기다란 깃펜에 의해 결정된다. 입학 승인 깃펜과 입학 허가 책은 어떤 강력한 마법에 의해 작동된다. 때문에 아무리 집안이 좋은 가문의 아이가 호그와트 입학생에 선발되지 못하더라도 교장에게 화풀이를 할 수 없다. 이 깃펜과 책의 최종 결정을 어긴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여기 적히지 않은 학생은 절대 호그와트에 들어올 수 없다.
호빵맨
3
0
78
2021-11-19
그리핀도르의 검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4명의 창시자 중 한 명인 고드릭 그리핀도르의 검으로, 진정한 그리핀도르만이 마법의 분류모자에서 이 검을 꺼낼 수 있다고 전해진다. 진정한 그리핀도르란 그리핀도르 기숙사의 정신인 용기, 대담함, 기사도 정신을 보여주는 사람을 의미하며, 이러한 기질을 지닌 이들은 그리핀도르 기숙사 소속이나 출신이 아니더라도 이 검을 꺼낼 수 있다.
호빵맨
3
0
64
2021-11-16
구브라이시안 불의 가지
덤블도어가 마법을 걸어, 영원히 타오르도록 한 나뭇가지. 불사조 기사단 편에서 거인들에게 첫 번째 선물로 주어진 물건. 이 마법이 어느 정도의 난이도인지는 알 수 없으나, 아무 마법사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언급되었다.
호빵맨
3
0
56
2021-11-16
속기 깃펜
리타 스키터가 취재할때 사용한 깃펜으로 인터뷰하는 내용을 스스로 양피지에 받아적고 매끄럽게 정리까지 해준다...는 헛소리고 그냥 자기 느낌 가는 대로 소설을 지어내는 그야말로 사기꾼 깃펜.[16] 이 때문에 해리와 친구들이 많은 피해를 봐야 했다. 물론 비밀이 알려진 뒤로 리타 스키터는 해리 포터와 그 친구들에게 이 깃펜으로 기사를 쓰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근데도 찌라시 기사를 신나게 쓰는걸 보면 리타의 본성은 어쩔수 없나보다.
호빵맨
3
0
63
2021-11-16
해리의 시계
원 주인은 몰리 위즐리의 오빠 페이비언 프루잇. 몰리가 해리의 17세 생일에 주었다.[42] 19년 후 36세가 된 해리는 아직도 이것을 간직하고 있다.
호빵맨
3
0
73
2021-11-17
리멤브럴
하얀 연기로 가득 찬 커다란 구슬 크기의 유리공. 공을 손으로 꽉 잡았을 때, 뭔가 잃어버린 게 있으면 연기가 빨간색으로 변한다. 네빌 롱보텀[19]처럼 건망증이 심한 사람들을 위한 물건. 네빌이 할머니 어거스타 롱보텀에게서 소포로 받은 물건을 드레이코 말포이가 가져가서 어그로를 끌었으나, 천부적인 비행 능력을 지닌 해리 포터는 말포이가 던진 리멤브럴을 완벽하게 잡고 미네르바 맥고나걸 교수의 눈에 띄어 최연소 수색꾼이 된다. 어원은 'remember all'. 이후 네빌의 말로는 이 녀석도 잃어버렸다고 한다. 5권에서 이 물건을 시험장에 갖고 들어갈 수 없다는 말이 있는 것을 보면 시험에서 부정행위 하는 데 쓰일 수 있는 모양이다.
호빵맨
3
0
58
2021-11-16
소망의 거울
자신이 소망하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거울. 굉장히 오래되었으며, 누가 만들었는지 언제부터 있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교수들은 이 흥미로운 거울을 성으로 들여놓았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알버스 덤블도어에 의해 수정되는 과정을 거쳤다. 거울에 쓰여진 문구 "erised stra ehru oyt ube cafru oyt on wohsi"는 어떤 거창한 내용이 들어간 복잡한 외국어로 보이지만, 사실은 거울에 비치는 것처럼 거꾸로 읽어야 한다. 뒤집어 읽으면 "I Show Not Your Face But Your Heart's Desire(나는 너의 모습이 아니라 너의 마음 속 욕망을 보여준다)"라고 쓰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호빵맨
3
0
71
2021-11-16
투명 망토
착용하면 착용한 자의 몸을 투명하게 가려주는 망토. 마법사 세계에서도 아주 귀한 물건이다. 해리의 망토는 그의 아버지가 사용하던 특별한 물건으로, 대대손손 가보인 것을 덤블도어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돌려주었다.
호빵맨
3
0
61
2021-11-17
폭탄 카드
보통 카드와 다를 바 없어보이지만, 어느 순간에 갑자기 카드가 모조리 뻥 터진다는 점에서 머글들의 카드보다 훨씬 더 재미있는 오락거리로 통한다. 폭발이 일어나는 순간 가까이 있으면 눈썹을 태울 위험이 있다.
호빵맨
3
0
66
2021-11-16
도둑 지도
제임스 포터를 필두로 한 머로더즈가, 투명 망토의 덕분으로 성의 내부를 샅샅이 돌아다니면서 만들게 된 지도. 상당히 어려운 고급 마법이 사용되었다고 한다.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에서 첫 등장. 이후 여러가지 많은 사건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평소에는 평범한 양피지의 형태. 발동시 번역판 기준으로 "나는 못된 짓을 꾸미고 있음을 엄숙히 맹세합니다"라고 말해야 한다. 아구스 필치의 압수 목록 제1순위로 꼽힌다. 지팡이를 종이에 대고 이 말을 하면 양피지에 호그와트 지도와 사람들의 위치가 이름과 함께 발자국으로 표시된다. 다 쓰고 난 후 지울 때는 "마법의 장난 끝!!"이라고 말하면 된다.
호빵맨
3
0
73
2021-11-16
1
2
3
4